본문 바로가기

내가 경험한 INFJ와 ESTP, 행복에 대한 차이

내가 경험한 INFJ와 ESTP, 행복에 대한 차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내가 경험한 INFJ와 ESTP, 행복에 대한 차이

내가 경험한 INFJ와 ESTP, 행복에 대한 차이

 

인간관계는 정말 다양하ですよね. 특히 저 같은 INFJ 유형과는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ESTP 유형을 만나면 처음에는 서로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
 

오늘은 INFJ와 ESTP가 생각하는 행복의 정의와 그 행복을 위해 하는 노력의 방식, 그리고 시간에 대한 인식 차이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싶어요.

 

 

INFJ와 ESTP, 행복의 정의 

 

 

●  저는요, 가까운 사람과의 따뜻한 관계와 마음의 평화, 그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에요.

 

●  하지만 ESTP 친구는 새로운 도전과 긴장하는 순간, 그리고 물질적인 성공을 행복이라고 여기는 것 같아요.

 

행복을 향한 노력 

 

 

●  저는 감성적이고 내향적인 성격이라 조용히 스스로 성장하고 내면의 풍요함을 채우는 것을 좋아해요.

 

●  독서를 하거나 명상을 하면서 조용히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정말 소중하거든요.

 

●  하지만 ESTP 친구는 활동적인 성격이라 새로운 가끔 어이없는 금사빠 같은행동과 재미를 추구하는 것 같아요.

 

●  kadang은 저도 친구처럼 즉흥적인 계획을 세워보고 새로운 경험을 해 볼까 생각해요.

 

시간과 행복 

 

 

●  저는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계획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것을 좋아해요.

 

●  하지만 ESTP 친구는 순간의 기쁨을 더 중요시하는 것 같아요.

 

●  물론 저도 최근에는 가끔 계획 밖의 일정 덕분에 뜻밖의 재미를 느끼곤 해요.

 

●  서로 다른 시간 인식이지만 서로 존중하면서 배우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.

 

서로 다른 행복,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함 

 

 

●  INFJ와 ESTP는 행복에 대한 정의, 행복을 향한 노력의 방식, 시간에 대한 인식까지 모두 달라요.

 

●  하지만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이해한다면 더욱 풍요로운 관계를 만들 수 있다고 난 생각해요.

 

●  제 경험처럼 서로의 장점을 배워가며 함께 성장한다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거예요.

 

 

😍 보면 좋은 정보모음 😍

 

MBTI 유형별 인간관계 사회생활 적응잘하는 꿀팁 바로보기

 

MBTI 16가지유형별 직장 생활 잘하는적응 방법

MBTI 16가지유형별 직장 생활 잘하는 꿀팁 모두 공유해 드립니다. 바로 보시겠습니다. MBTI 16가지유형 유리한 대학전공 및 직업추천 바로보기 MBTI 전체유형별 유리한 대학전공 및 직업추천 MBTI 전

gochon.tistory.com

정리드린 내용은 내가 경험한 INFJ와 ESTP, 행복에 대한 차이 알아보았습니다. 부디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내가  경험한

내가  ESTP

내가  행복에

내가  대한

내가  차이